로컬네비게이션

환경교육
소식

HOME> 환경교육 소식> e-환경뉴스

e-환경뉴스

e-환경뉴스 상세보기
국가환경교육센터, ‘재능기부 어벤져스’ 참여
작성일자 2019-08-07
첨부파일

KOICA지구촌체험관서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에코저널=성남】국가환경교육센터는 지난 8월 2일 외교부 산하기관인 KOICA 내 KOICA 지구촌체험관에서 여름방학 특별 재능기부 프로그램 ‘2019년 재능기부 어벤져스’에 참여했다.
 


‘2019년 재능기부 어벤져스’은 7월 29일로 시작해 8월 17일까지 약 2주간 성남시민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공적개발원조(ODA) 및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17개 목표 관련 강의와 협력을 주제로 한 강의와 전시를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해 재능기부 형식으로 운영한다.

푸름이 이동환경교실 실무(교사)팀은 이번 행사를 위해 지속가능개발목표(SDGs) 중 ‘육상 생태계 보호’를 주제로 선택했다. 생태계와 생물 다양성의 관계를 알고 생태계에 다양한 동식물이 살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다짐하고 실천을 도모할 수 있는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멸종위기 야생 동식물을 그려보고, 나만의 전사컵을 만드는 체험활동도 함께 실시해 현장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국가환경교육센터 이재영 센터장은 “향후에도 지속적인 기관 간 협력을 통해 공동의 목적 실현을 위한 환경교육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이 활발하게 이뤄지고 아이들에게 환경교육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에코저널> 

저작권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