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네비게이션

환경교육
소식

HOME> 환경교육 소식> e-환경뉴스

e-환경뉴스

e-환경뉴스 상세보기
환경부, 이모티콘 공모전 8월 1일 시작
작성일자 2019-07-23
첨부파일

【에코저널=서울】환경부와 국가환경교육센터(이재영 센터장)는 ‘2019년 환경부 이모티콘 공모전 ‘환경티콘을 그래줄래?’를 8월 1일부터 9월 2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올해 정부혁신 과제인 국민 참여를 활성화와 환경교육 대중화를 위해 마련된다. 최근 환경 이슈를 다양한 재해석을 통해 재미있고 친근한 소재로 인식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이모티콘이라는 매체를 선택했다.

환경분야에 관심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기(미세먼지), 물·자연, 생활안전, 기후변화, 환경현안 관련 주제의 순수 창작 이모티콘을 1묶음(세트)로 접수 가능하다. 움직이는 형태(gif 파일), 정지한 형태(png 파일)와 혼합형 형태(움직이는 형태 3컷 이상 필수) 중 한 가지 유형을 선택해 제작하면 된다.

공모 마감 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작품의 표현력, 독창성, 창조성, 완성도, 실현 가능성 등을 감안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10월 중 최종 수상자 발표 및 시상식이 진행된다.

대상(1명)우수상(2명)반짝이는 아이디어상(5명) 총 8명에게 총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이중 대상 수상자에게는 환경부장관상과 상품권 100만원이 수여된다.

수상 작품은 환경교육 행사 시 상시 전시 및 기념품 제작에 활용되는 한편 카카오톡 등 SNS 출시도 지원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2019년 이모티콘 공모전 ‘환경티콘을 그려줄래?’ 운영사무국(02-3407-1506/1569)으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에코저널>

저작권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