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네비게이션

환경교육
소식

HOME> 환경교육 소식 > e-환경뉴스

e-환경뉴스

e-환경뉴스 상세보기
환경보전협회·동백동산습지센터, 업무협약
작성일자 2018-10-23
첨부파일

자연환경분야 웹 콘텐츠 개발·온라인 확산 협력

 

환경보전협회와 동백동산습지센터가 환경교육용 웹 콘텐츠 개발에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양 기관은 제주 동백동산 습지가 문화재 보호 및 람사르 보호습지구역으로 지정돼 생태학적 가치가 높아 환경교육자료로 활용가능성이 크다고 인식을 같이하고, 19일 이같은 내용을 담은 업무협약을 체결(사진)했다.

환경보전협회는 환경부 환경교육포털사이트 운영 사업의 일환으로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양 기관은 ▲제주 동백동산의 자연환경, 자생하는 동·식물 사진 및 교육 콘텐츠 지원 ▲자연 생태 콘텐츠를 기반으로 환경교육과 연계한 2차 웹 콘텐츠 제작 및 공유 ▲수집·제작 웹 콘텐츠 온라인 홍보 확산 △상호 발전과 공동 협력을 이루는 사항 등 다양한 협력 방안을 추진한다.

이와 관련한 환경교육용 콘텐츠는 ‘환경교육포털사이트(http://www.keep.go.kr)’ ‘환경교육자료’ 게시판에 업로드 될 예정이며 자연생태와 관련된 콘텐츠를 만나 볼 수 있다.

이외에도 환경교육포털사이트는 전 국민을 대상으로 누구나 쉽게 환경교육 관련 정보를 이용할 수 있도록 주제별, 대상별, 매체별로 구분된 다양한 콘텐츠(지도안, 동영상, 뉴스, 교육자료 등)를 제공하고 환경부 환경교육프로그램 등의 신청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환경보전협회 이은희 경영관리본부장은 “동백동산습지센터와의 협약을 통해 양기관이 서로 시너지를 일으켜 상호 윈윈할 수 있고, 습지와 생물다양성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남귀순 기자 iriskely@hotmail.com 

저작권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