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네비게이션

환경교육
소식

HOME> 환경교육 소식 > e-환경뉴스

e-환경뉴스

e-환경뉴스 상세보기
전국 국립공원서 ‘가을 주간’ 문화행사 풍성
작성일자 2018-10-05
첨부파일

 

전국 21개 국립공원에서 이번 가을철 ‘국립공원 주간’을 맞아 가을의 낭만을 더욱 풍성하게 해주는 특별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10월 6일부터 11월 4일까지 4주간을 ‘국립공원 가을 주간’으로 정하고 문화공연, 사진전시회, 국립공원장터, 생태관광, 체험부스 등 5개 분야에 걸쳐 144개 탐방문화행사를 선보인다.
 

▲자연을 무대로 하는 국립공원 숲 속 작은 음악회.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국내관광 활성화를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고 있는 ‘여행주간’ 기간에 맞춰 ‘국립공원 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올 봄 ‘국립공원 주간’에는 17만명이 참여하는 등 국립공원 대표 문화행사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국립공원 명품길 걷기.

‘국립공원 주간’ 대표 프로그램으로 ▲지리산 달궁자동차야영장 퓨전 마당극 ▲내장산 쌍계루에서 시서화 낭송회 ▲속리산 세조길에서 클래식 여행 ▲오대산 전나무숲길, 선재길 일원에서 에티켓 축제 등이 열린다.

홍보·체험부스에서는 가을 단풍철 탐방 정보를 쉽게 알려주며, 공원관리에 쓰이는 첨단 무인기(드론)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코리안 드론 페스티벌’ 이벤트도 참여할 수 있다.

특별 프로그램으로는 오색 단풍과 함께 걸으며 국립공원 구석구석에 숨겨진 가을 매력을 발견할 수 있는 명품길 걷기 행사도 선보인다.

지리산의 대원사 계곡길 걷기, 속리산 세조길의 세조를 찾아라 등 국립공원 가을 명품길과 함께 재밌는 추억을 선사해줄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행사 일정 등 자세한 정보는 공원관리공단 누리집(www.knps.or.kr) 또는 국립공원 페이스북(www.facebook.com/iloveknp)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국립공원 사진전.

국립공원관리공단 김영래 탐방복지처장은 “국립공원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체험프로그램에 많은 탐방객들이 참여하길 기대한다”며 “오색단풍이 물드는 아름다운 국립공원에서 탐방객들이 가을 추억을 많이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에코저널  

 

저작권
공공누리 4유형 본 공공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