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컬네비게이션

환경교육
소식

HOME> 환경교육 소식 > e-환경뉴스

e-환경뉴스

e-환경뉴스 상세보기
서울시, ‘찾아가는 기후변화 교육’ 운영
작성일자 2018-03-09
첨부파일

서울시는 기후변화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폭염, 한파, 미세먼지 등으로 발생하는 피해예방 및 시민·학생 등의 대응요령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3월말부터 ‘찾아가는 기후변화 교육’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주요 교육 내용은 ▲폭염, 한파, 초미세먼지경보 발령시의 행동요령 ▲기후변화의 원인과 대처방법 ▲생활 속 탄소줄이기 실천방법 ▲에코마일리지·승용차마일리지 ▲태양광 미니발전소 참여 등 에너지 관련 정책소개 및 에너지 절약·생산 등을 위한 시민실천방법 등으로 구성된다.

신청방법은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 단체에서 3월 20일까지 소재지 관할 자치구 환경부서나 서울시 기후대기과(02-2133-3597)에 신청하면 된다. 교육 희망자가 정한 시간·장소에 환경교육 관련 강사가 직접 방문, 회당 1시간 내외로 대상별 맞춤교육을 실시한다.

초등학생은 교구를 활용한 체험교육과 기후변화 관련 기초교육, 중·고교생 및 일반시민에게는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 실천방법, 기후변화 관련 국내·외 최신 동향 등을 교육한다. 노인종합복지관 등 취약계층 및 보호시설 운영 종사자에게는 폭염주의보, 한파주의보, 초미세먼지 주의보 등 발생 시 대처요령 등을 주로 교육할 계획이다.

금년부터는 작년 9월 개관한 새활용플라자와 연계해 소재은행·소재라이브러리 등 업사이클 관련 전시·체험교육과 기후변화교육을 연계 추진할 계획이다.

서울시 기후환경본부 신대현 기후대기과장은 “ ‘찾아가는 기후변화 교육’은 날로 심각해지는 기후변화 문제에 슬기로운 대처법을 공유하기 위해 반드시 필요하다”며 “많은 학생들과 시민들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에코저널  

 

저작권
자유이용 불가 자유이용이 불가합니다.